[추천레슨] 골프다이제스트_ 연습도구를 활용한 미스샷 예방하기



소셜팀의 DAN 입니다! :D  카카오VX 아카데미 송현태 프로의 추천레슨 세 번째 영상을 가지고 왔습니다. 이번 레슨은 미스샷이 많이 발생하는 골퍼들을 위한 솔루션인데요, 올바른 샷을 위해서 여러분은 구체적으로 어떤 노력들을 하고 계신가요? 


속된 표현으로 '쪼루가 난다'면 공감하시려나요? 미스샷에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 혹은 둔탁한 톱핑에 화부터 내는 분들이라면, 마냥 많이 휘두르는 것보다 정확한 방법을 통해 미스샷 교정에 도움을 받아보는 건 어떨까요.






스윙의 리듬과 템포가 일정하지 않으면 미스샷을 하게 된다는 설명. 공감하시나요?

저는 아직도 테이크백이 너무 급하다는 말을 많이 듣곤 하는데요, 골프아카데미의 다른 코치님들께도 몇번 '헤드무게를 충분히 느끼면서 테이크백 해라' 라는 조언을 들었던 적이 있어 "뜨끔" 했습니다. 


테이크백 속도에 따라 스윙 궤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구질에 큰 변화가 생긴다고 합니다. 이 때 도구를 사용해서 연습하면 스윙습관을 바로 잡는데 도움이 될거라는 설명인데요. 헤드 부분에 무게를 느낄 수 있는 연습도구를 활용하면 가장 좋겠습니다.




<소셜팀 Dan이 추천받아 사용하고 있는 연습도구 오렌지휩>


저는 코치님으로부터 오렌지 휩이라는 도구를 추천받아 사용해 오고 있는데요, 무게감이 있는 연습도구라 근력강화를 통한 비거리 향상효과도 있을 뿐더러 헤드무게와 샤프트 탄성을 몸으로 바로 체감할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고 있어요.




연습도구를 활용한 스윙리듬잡기. 구체적인 방법을 들어볼까요?



백스윙이 빠른 골퍼들을 위한 솔루션

테이크백이 너무 빠르면 스윙 리듬이 깨지기 때문에, 클럽 헤드의 무게를 느끼면서 천천히 테이크백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백스윙이 느린 골퍼들을 위한 솔루션

반면 테이크백이 너무 느리더라도 몸에 힘이 과도하게 들어가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샤프트의 텐션을 느끼며 테이크백 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천천히 들어올리면 제아무리 '낭창낭창' 한 샤프트라도 탄성을 느끼기 쉽지 않죠?





백문이 불여일견. 카카오VX 아카데미 송현태프로의 영상을 보시고, 지금 나에 필요한 솔루션은 어떤 것인지 파악해보세요.  올바른 방법을 알았다면, 미스샷 예방을 위한 꾸준한 스윙연습은 당연히 필수겠죠?




*본 콘텐츠는 골프다이제스트TV제공 / 카카오VX 아카데미의 도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