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브이엑스/프렌즈 스크린

티업비전2 우수창업 인터뷰 : 제주 더삼화스크린골프



오늘은 제주에 있는 대표 스크린골프 매장 소개로 돌아왔습니다

스크린골프 전문 매거진 S-golf 8월호에 소개된 제주도 티업비전 더삼화스크린골프를 여러분께 자랑합니다~ :D


더삼화스크린골프는 제주도에서 가장 큰 편에 속하는 주거상권인 도련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자영업의 꿈을 이루기 위해 스크린골프장을 택한 제주 더삼화스크린골프의 강우석 대표는 "제주도에서 골프는 이미 생활체육수준이다. 그만큼 골프 인구가 많고 찾아오는 골프 관광객도 많아 수요가 충분하다" 라고 창업의 이유를 덧붙였습니다.





사계절 골프관광지로도 인기만점인 제주도에서 스크린골프장을 운영한다는 건 어떤 의미일까요? Sgolf 매거진 인터뷰내용을 통해 삼화스크린골프로 함께 들어가 보실까요?





Q. 제주도에서 스크린골프장을 창업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직장 생활을 하면서 골프를 배우기 시작했는데, 다니던 연습장이 나와는 맞지 않았고, 만약 내가 직접 골프연습장을 운영하게 된다면 더 잘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생활체육인으로써 함께 즐기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면 가장 이상적인 창업이라고 생각해서 제주에 상권분석을 시작하게 되었죠. 제주도의 중심상권을 알아보던 과정에서 골프연습장으로는 타산이 맞지 않는다고 판단하여, 스크린골프장으로 눈을 돌리게 되었습니다.





Q. 카카오VX 티업비전2를 선택하게 된 이유?


저 역시 처음에는 가장 인지도 높은 브랜드인 골프존을 알아보았는데요, 기기값이나 운영비용 등 신규로 매장을 차리기 위한 가맹사업참여의 문턱이 높았고, 창업의 총 비용에 있어서 감당하기 어려운 수준이었습니다.

눈을 돌려 다른 스크린골프 브랜드가 많다는 걸 알았고, 직접 시타해보면서 우수한 시스템을 찾다보니 카카오VX의 티업비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Q. 카카오VX로 창업을 한 후?


이미 카카오VX의 티업비전으로 창업해서 영업을 잘 하고 있는 제주매장이 몇몇 있습니다. 제주지역에 있는 카카오VX 매장만 24개 이상이 되는데, 구질이나 그래픽, 이용가격 등 타 시스템과 차별화되는 포인트들(!!)이 분명히 있어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창업 8개월에 접어들며 일년 중 가장 비수기인 기간도 보내고 있는데, 모든 룸이 저녁에만 2게임 이상씩 돌아갈 정도로 고객반응이 좋습니다. 

( 더삼화스크린골프는 제주에서 신규 창업하시는 분들도 많이 들러간다고 합니다. 카카오VX 티업비전의 홍보대사 역할도 톡톡히 하고 계시군요! :D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





Q. 제주도만의 창업특색이 있다면?


전국에서 골프장이 가장 많은 곳 제주는, 골프관광객도 많지만 현지인들에게 골프가 생활스포츠로 자리잡아 있는 곳입니다. 이런 곳에서 스크린골프를 왜 이용하냐구요? 연습도 해야하고, 제주도 이외의 다른 골프코스도 경험하기도 하고요, 무엇보다 비가 자주 오는 지역이기 때문입니다. 이 지역 스크린골프장은 비가 오면 대부분의 매장에서 방이 꽉 찹니다. 그만큼 골프를 즐기는 인구가 많은 곳이 제주도입니다.





Q. 다른 매장과의 차별화를 위해서?


우리매장은 가격만을 무기로 영업을 하지는 않습니다. 처음 한 두번 와본 고객들의 마음에 쏙 들어서 우리 매장을 계속 방문하게끔 하려면, '깔끔한 첫인상' 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매장의 환경을 최대한 청결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로비는 밝은 느낌을 주고, 넓고 잘 정리된 각 방은 또 오고싶게끔 하는 경쟁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오전에는 여성고객들이 주로 많은데, 주변 매장에 비해 깨끗하고 쾌적하다는 평을 받습니다.





골프가 생활스포츠인 제주에서, 현지고객과 관광객 모두를 만족시키는 쾌적한 경험을 제공한다! 단순한듯 명쾌하게 창업의 꿈을 이루고 계신 것 같습니다 :D 카카오VX와 함께 골프의 즐거움을 전파하고 있는 제주 더삼화스크린골프였습니다.






*본 내용은 S-GOLF 매거진 8월호 내용에서 발췌하였습니다.


인터뷰 / 스크린골프매거진사 = 권오훈 기자

동행인터뷰, 사진 / 카카오VX = D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