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브이엑스/프렌즈 스크린

(스크린골프 추천매장 3대조건) 세종아름스크린골프로 오세요!



안녕하세요! 카카오VX 소셜팀의 DAN입니다!  ༼ʘ̅͜ʘ̅༽'☂ 


저는 업무상의 이유로 전국 각지에서 인터뷰를 하며, 소셜미디어를 운영하며 많은 유저님들과 매장주님들을 만나게 되는데요, 제가 느낀 추천 스크린골프매장의 공통점을 요약해서 소개해 볼까 합니다.


그냥 글로 툭 던지면 도움이 안되실테니, 오늘은 세종시에 위치한 세종아름스크린골프의 사진을 통해 인기있는 스크린골프 매장의 기본 3대 조건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게요. (스크린골프 창업을 염두에 두신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만한 글이랍니다)


함께 들어가보시죠!




<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고층에 위치한 세종아름스크린골프>




스크린골프 추천매장의 공통점 첫번째!, 

시장을 리드하는 합리적인 가격성.



스크린골프장이 점점 많아져요, 자연스럽게 가격경쟁을 피해갈 수 없는 것이 현실. 스크린골프 유저 입장에서는 여러 명이 가서 치게 되면 그 가격차이는 더 크게 체감되기 마련이죠.


이 부분이 골프존에서 카카오VX스크린골프로 변경창업하게 된 가장 큰 이유라고 해요.


창업 초기에는 경쟁이 심하지도 않았을 뿐더러 높은 가격을 받아도 고객들의 큰 반발이 없었지만, 인근에 티업비전이나 지스윙같은 경쟁력있는 스크린골프 매장들이 하나 둘 들어서니 고민이 생기셨다고 해요. 가격을 내려받자니 운영이 어렵고, 그대로 있자니 손님이 줄어드는 진퇴양난의 상황.




결론적으로 카카오VX의 티업비전2로 변경 창업하고 가격을 대폭 다운하며,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했다고 합니다. 피크타임에도 만 원 중후반대의 가격이면 자주 오시는 분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겠죠?


스크린골프 브랜드를 바꾸는 데 있어서 우려는 없었냐는 질문에, '골프Z'브랜드에 익숙해져 있던 손님들에 처음에는 두려웠던 것이 사실이지만, '필드와 유사한 느낌' 이라는 강력한 무기가 티업비전에 있었고, 두터운 티업비전 유저층이 새롭게 유입된다는 점에서 변화된 운영에 만족한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



아이가 바닥을 기어다녀도 안심인 청결매장!


세종아름스크린골프를 들어섰을 때의 첫 인상은 '바닥이 참 깨끗하다' 였는데요, 사실 스크린골프 매장을 여럿 다니다 보면 시설 깨끗해서 안심하고 편히 몸 기댈 수 있는 매장이 가장 편하게 느껴지더라구요  •̀.̫•́✧ 





진공청소기로 그린매트를 매일 청소하는 매장은 찾아보기 쉽지 않은데요, 사장님 아이가 매장 내에서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아이가 뛰놀아도 안심' 인 매장으로 꾸려나가고 있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 )




< 미니 자전거를 타고 매장을 뽈뽈뽈 돌아다니는 사장님 아기에게, 손님들이 때로는 용돈도 주신다며...>



실내 뷰는 더 쾌적하죠? 고객입장에서 생각했을 때, 퀘퀘묵은 매장에 가고싶은지, 깨끗한 매장에 가고싶은지는 바로 답이 나오는 것 같아요.





(대여 가능한 신발과 옷가지도 매일 살균세탁 하신다는데요...)


부부가 함께 운영하는 매장이기에 이런 세심한 위생까지 실천 가능한 것 같아요 :)






삼박자의 완성! 디테일한 서비스


세종아름스크린골프는 최근 단골들 사이에서 '커피맛집'으로 불린대요. >.ㅇ 





인터뷰를 위해 방문한 저에게도 머핀, 과일 말랭이와 커피를 내 주셨는데요. 눈에 안 보이는 부분일지 몰라도 값비싼 원두에 투자하고 계신다는 것이 느껴졌어요. 



"사장님 원두 비싼거 쓰시네요?" (미각 장금이 수준?)


"헉, 어떻게 아셨어요?"



매일같이 달고 사는 커피인지라, 고급 원두임을 바로 알아챘지요. 실제로 고객반응이 매우 좋았다고 해요 :) (잘먹었습니다 캬)


이렇게 변경창업을 하면서 세이브한 운영비로 (고정 이용료만 해도 1/3 수준으로 절약하셨다고 해요), 보다 나은 서비스에 투자한다는 것이 간단하지만 명쾌한 해답이라고 해요.





스크린골프를 즐기는 인구가 정말 많이 늘어나고 있는 2018년 현재!

'가격' '청결' '서비스' 요 세가지만 지켜도 추천매장 소리 들을만 할 거예요.



사장님네 아기가 방문한 저에게 귀여운 그림을 보여주었는데요. 티업비전, 지스윙이 카카오VX로 하나됨을 보여주는 그림일까요? (카카오 프렌즈를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다면 더 즐거운 골프가 되겠네요!)





아참, 요즘 가을로 접어들면서 스크린골프 창업과 관련하여 문의량이 많은데요, 

▽창업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카카오VX 비즈센터를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