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업비전2과 함께하는 JTBC GOLF 라이브레슨70) 오타노트 1장. 힘 빼고 힘 주기



안녕하세요. 골퍼 여러분 카카오 VX입니다.

티업비전2와 함께하는 JTBC골프 라이브레슨70! 오늘은 추천 레슨과 함께 돌아왔어요.



지난 3월 12일에 방송된 라이브레슨70 장재식 프로의 레슨 주제는 바로 '힘' 입니다. 골프치면서 너무 힘이 들어가서 혹은 언제 어떻게 힘을 주어야 하는지 고민이신 분들 참 많으실 것 같아요. 공부하면서 틀린 문제를 정리하는 오답노트처럼, '골프에서도 Miss 샷을 줄이기 위해서는 오타노트를 기록해야 한다.'는 장재식 프로님의 주옥같은 멘트!


여러분도 이번 레슨 다시 리뷰하시면서 장재식 프로와 함께 나만의 오타노트를 작성해보세요.


Chapter 1. 어드레스



#1. 체중을 뒤쪽에 둔다 (X) => 체중은 앞쪽에 둔다.


#2. 팔에 힘을 뺀다. (X) => 팔에 힘을 준다.



야구 선수든 농구 선수든 플레이하면서 체중이 뒤에 있는 동작은 없다는 장재식 프로님 말씀! 순발력 있게 다음 동작을 하기 위해서는 체중이 앞(앞꿈치)에 실려야 한다는 팁 기억해주세요.



Chapter 2. 백스윙



#1. 목과 머리를 움직이면 안된다. (X) => 목과 머리를 움직여도 괜찮다. 


#2. 관절은 최소한으로 움직인다. (X) => 관절은 자유롭게 움직인다.


#3. 팔을 쭉 뻗어 스윙한다. (X) => 몸쪽으로 모아서 스윙한다.



비기너인 제가 이곳 저곳에서 배우고 들었던 백스윙 상식이 모두 잘못된 내용이었다니.. 목, 머리, 관절 너무 움직임을 최소화하려고 해서 더 뻣뻣했던 백스윙. 이제 알았으니 저도 고칠 수 있도록 연습해야겠어요.



Chapter 3. 다운스윙



#1. 클럽을 끌어당기는 힘은 팔이다. (X) => 몸이다.


#2. 순간적으로 가장 많은 힘이 필요한 곳은 ( 엉덩이 )이다.



팔이 아닌 골반과 몸으로 클럽을 당기고 힙(엉덩이)를 모으는 느낌으로 스윙하라는 프로님의 조언입니다. 다운스윙 할 때, 꼭 기억해주세요!




티업비전2와 JTBC GOLF 라이브레슨70이 함께하는 오늘의 추천 레슨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주 레슨에서 또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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