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업비전2 추천 매장) 투어프로의 프라이빗 레슨공간, 강서 스크린골프 리치맨 골프 스튜디오
매 월 전해드리는 티업비전2 추천 매장 탐방기!
3월의 추천매장은 김포공항과 아주 가까운 마곡나루에 위치한 리치맨 골프 스튜디오입니다.
매장을 방문할때마다 매번 느끼는 것은 창업 전 매장주님들의 깊은 고민의 흔적이 매장의 컨셉과 인테리어, 제공하는 서비스에 잘 녹아 있다는 점인데요.
그럼 오늘 소개해드릴 리치맨 골프 스튜디오는 어떤 고민 끝에 스크린골프 매장을 창업했고, 현재 어떻게 운영하고 계신지 지금부터 만나보시죠.
#1. '프라이빗 레슨'과 '스크린골프'의 완벽 접목
매장주님께서 가장 주목하신 부분은 바로 ‘프라이빗 레슨’ 입니다.
소프트웨어의 성능이 업그레이드 되고, 계절의 영향이 없어 실내연습장이 흥행하고 있는데요, 이런 트렌드에 딱 맞게 투어 프로들의 레슨을 스크린골프 매장 운영에 도입하셨다는 것이죠!
거기에 더해 다른 고객이나 지인과 마주칠 가능성이 있는 오픈된 공간이 아닌 매장의 단독 룸에서 레슨을 할 수 있다는 점을 메리트로 보셨다고 해요. 프라이빗한 분위기에서 오롯이 골프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싶으셨다고..
실제로도 6(레슨) : 4(스크린) 정도의 비율로 레슨받으러 오시는 고객분들이 더 많다고 덧붙여 주셨습니다.
투어 프로들의 레슨이 진행되고 있는 리치맨 골프 스튜디오
스튜디오를 연상케하는 프라이빗한 공간
사진 촬영이 어려울 정도로 방문하시는 신규 고객들
리치맨 골프 스튜디오는 100%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음에도, 늘 예약이 꽉 차 있다고 하니 방문을 원하시면 서둘러 전화해보시길 바래요 :)
#2. 트랙맨과 티업비전2 연습장 모드 Mix & Match
리치맨 골프 스튜디오의 레슨에는 트랙맨과 티업비전2의 연습장 모드를 적절하게 믹스하여 활용하고 계셨는데요. 트랙맨만 이용할 경우, 조금은 정적인 느낌이라 재미가 떨어진다 판단하시고, 티업비전2의 연습장 모드를 매치시켰다고 해요.
여러 투어프로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직접 선택했고, 샷과 관련된 여러 지표를 종합적으로 제공해주는 티업비전2가 최종 선택되었다고 하네요. 또한 실제 공의 방향과 거리를 리얼하게 체험하면서 연습할 수 있으니, 확실히 더 풍성하고 체계적인 레슨이 될 것 같습니다~!
#3. 편안한 인테리어와 부가 서비스
공간도 서비스다!
전체적으로 아늑한 느낌을 주는 매장의 분위기와 심플한 인테리어는 과하지 않고 편안하다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매장을 상징하는 ‘리치맨 골프 스튜디오’ 로고 디자인도 오랜 시간 정성을 들인 느낌이 풀풀 납니다.
그리고 지역 상권 특성에 맞는 부가적인 서비스로 일반 원두가 아닌 초록색 원두 제공!
2호점 창업을 앞둔 리치맨 골프 스튜디오의 대박 창업 노하우!
매장주님께서는 1호점의 성공에 힘입어, 곧 2호점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러면서 창업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3가지를 유념하라고 조언했는데요.
첫째, 창업할 브랜드를 선택할 때 기업과 매장주 사이의 유대관계가 중요하다.
카카오VX 의 가격정책과 서비스 스펙 등을 비교해 보면서 장기적인 비전성을 고려한 최종 선택이라고 하셨어요. 결국 자기자랑이네요~(머쓱)
둘째, 상권 분석과 타겟을 명확히!
특히 리치맨 스튜디오가 위치한 마곡나루 근처에는 공항이 있어 골프에 푹 빠져계신 항공사 직원들이 많다고 하시는데요, 특히 경제적인 여유가 있는 직장인들이 필요에 의해 레슨을 받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입소문을 통해 ‘골프를 배우려면 너도 리치맨에 가봐’ 라는 공식이 생겼다고 하네요.
추가로, 상권 분석에 있어서 가격이 깨진 상권은 절대 진입하지 말라는 조언도 덧붙여 주셨어요.
셋째, 차별화 포인트가 필요하다.
‘스크린골프와 프라이빗 레슨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곳’, ‘투어 프로로부터 레슨 받을 수 있는 곳’ 과 같이 컨셉이든 가격이든 남들과 분명히 다른 점이 성패를 좌우한다는 것이 리치맨 매장주님의 설명!
이상 3월 추천 매장 탐방기를 마치겠습니다.
카카오 VX는 리치맨 골프 스튜디오가 2호점 3호점을 넘어서 쭈욱 번창하길 응원하겠습니다.
리치맨 골프 스튜디오 화이팅!
스크린골프 창업을 고민하신다면? 카카오 VX 비즈센터를 방문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