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스크린골프 추천매장 : 변경창업 성공의 운영비법! @덤보스크린골프


2018년 현재 스크린골프 창업의 관심 수준은 작년에 비해 2배 이상이 늘었습니다. 골프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통계 속에는 젊은 골퍼, 여성 골퍼들의 증가세도 한 몫 하는데요, 레드오션이라고 불리우던 스크린골프 창업시장에는 어떤 변화들이 있을까요?





수원시에 위치한 덤보스크린골프에서 스크린골프 매장들의 최근 변화추세를 읽어봅니다.

 




덤보스크린골프는 최초에는 권선골프존 이라는 상호의 G사 브랜드의 매장이었습니다. 하지만 ‘스크린골프 창업 = 대박’ 공식의 흐름에, 어려움을 겪을 수 밖에 없었죠. 여기도 저기도 스크린골프 매장이 많기 때문에, 단골 손님들을 유치하기 위해 스크린골프 사장님들은 여러 전략들이 필요해졌고, 최근에는 티업비전으로 변경창업하며 새로운 변화를 맞는 매장들이 많습니다! 





스크린골프 전문 매거진인 Sgolf 11월호의 인터뷰 도움을 위해 동행취재를 다녀왔는데요, 덤보스크린골프의 신동근 대표의 서비스 무기는 무엇일까요?

 



“직접 자유롭게 가격을 책정하여 서비스한다”



골프가 많이 대중화되면서 스크린골프 가격에 대한 민감도가 높아졌다는 설명이 우선이었습니다. 신동근 대표는 합리성에 초점을 두어 주변 골퍼들이 가격부담없이 골프를 즐겼으면 좋겠다는 것으로 티업비전 매장 창업에 대한 이유를 밝혔습니다. 하루에 두 게임을 치고 가실 정도로 골프 마니아들이 많은데 이들에게 부담을 덜어주고 싶다는 생각이었습니다. 




< 진열된 트로피들만 봐도 사장님의 오랜 골프애착을 느낄 수 있군요 >



고객들의 부담을 더 줄이고 싶어 최근에는, 두 게임을 연속으로 치면 비교적 저렴한 첫 타임의 가격으로만 적용하는 요금제까지 서비스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장사가 잘 되는 매장들은 절대적으로 싼 값이 아니더라도 이런 특색있는 요금제로 단골고객을 확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서비스가격에 보다 유연성 있는 카카오VX 스크린골프이기에 가능한 부분이겠죠? (뿌듯합니다)




“퀘퀘한 이미지의 스크린 골프는 잊으세요”



젊은 골퍼, 여성골퍼 내방객이 늘어나는 것은 그만큼 매장관리를 깔끔하게 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존 스크린골프 매장을 양도양수하면서, 가장 먼저 든 생각이 ‘손님층이 다양해지니, 옛 경양식집 같은 분위기를 개선해보자’ 는 것이었습니다. 요즘 창업트렌드, 무조건 깔끔!




 

리모델링, 청결과 서비스 질 개선에 힘썼다고 하는데, 단골고객들이 모이는데에 큰 도움이 되었다는군요. 각 룸별로 백만원을 호가하는 최고급 공기청정기를 구비한 것도 그 이유에서라고 해요.





또 사소한 부분이지만, 기본으로 제공하는 음료도 고급 원두의 에스프레소를 직접 내려 즉석에서 제조하는 식으로 퀄리티를 업 시켰다고 자랑해주셨습니다 :D






“리얼 필드느낌의 골프로 어필한다”



골프가 점차 생활스포츠로 자리잡으면서, 필드 유경험자들도 참 많아지는데요. 티업비전2의 필드같은 구질은 연습목적으로 스크린골프를 즐기시는 신규고객, 그리고 필드경험이 많은 정통 골퍼들에게도 제대로 먹힌다는 평가였습니다.




 

본격적으로 쌀쌀해지는 날씨, 많은 골퍼들이 스크린골프로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요즘트렌드에 맞춰 깔끔하고, 질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그만큼 손이 많이 가기 때문에 말이 쉬울 뿐, 실천하기는 정말 어려운 부분이 많아요.


덤보스크린골프, 11월 추천매장으로 인정할 만 하죠?





▼ 창업센터에서, 더 많은 카카오VX 스크린골프 추천 매장들을 만나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