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업비전2 창업 인터뷰 : 경남 양산 청호스크린골프



안녕하세요. 카카오VX입니다.


세계 최초의 인공지능 스크린골프 티업비전2!!  나날이 인기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






오늘은 월간 S-GOLF 매거진 5월호에 소개되었던, 청호스크린골프
(경상남도 양산시 소재)의 인터뷰 내용을 발췌해 소개드립니다. 스크린골프 창업을 염두에 두고 계시다면 청호스크린골프의 인터뷰 내용을 통해 고객 서비스에 대한 철학을 참고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지난 2월 창업한, 청호스크린골프는 특이하게도 개인사업자가 아닌 회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스크린골프장입니다. 평소 골프를 즐겨오던 창업자는 특별히 이익을 내겠다는 생각보다 신흥 주택단지가 형성 되면 골프를 통한 문화공간, 스트레스 해소 공간 등을 조성하고 싶은 욕심이 있었다고 창업에 대한 배경을 밝혔습니다.





그래서 신개발 사업부를 만들어 건물을 올리고 스크린골프 사업을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스크린골프장을 찾는 고객들이 편하게 쉴 수 있도록 널찍한 로비, 15개의 룸, 11개 스크린타석으로 시설적인 측면을 꾸렸고, 골프레슨을 함께하고, 전용 카페테리아를 설치하는 등 복합적인 골프문화를 만들려는 모습이 돋보였습니다. 골프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와 비즈니스를 펼쳐나가는 저희 카카오 VX의 기업철학과도 닮아있네요! :D


양산 청호스크린골프의 인터뷰 내용 일부를 함께 보시죠~!






Q.
직접 건물을 올려 스크린골프장을 창업했다고 들었는데...


"주변에 새로운 주택단지, 신도시들이 들어서고 있는데 아직 문화공간은 부족하다는 것을 느꼈고, 골프와 휴식, 문화생활을 함께 할 수 있는 매장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골프를 즐기면서 스트레스도 해소하는 힐링 공간을 하나 조성하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스크린골프장을 차리게 됐죠. 처음에는 인도어 골프연습장을 생각했었지만, 직접 건물을 짓게 돼서 인도어 보다는 양질의 스크린골프장을 조성하는 것이 더 낫겟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골프를 매개로 문화공간을 만든다는 모습, 참 인상적이지 않나요?




Q.
티업비전을 택한 이유가 있다면?
 


"처음 사업을 시작할 때만 하더라도 스크린골프는 골프존 이외에는 없는 줄로 알았습니다. 그러나 골프존으로 스크린골프장을 차리려면 가맹사업을 해야 하는데, 골프존의 중고 기기를 활용해 창업하는 방법이 있긴 하지만 규모가 큰 신규 매장을 오픈하는데 중고로 창업하는 것은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했습니다."





"여러 시스템 업체들을 조사하던 중 카카오VX의 티업비전이 눈에 띄었습니다. 이익보다는 기술을 좇아가는 기업마인드가 돋보여, 제조업을 하는 입장에서 신뢰를 느꼈고, 올해 2월 스크린골프장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Q.
대형 매장임에도 불구하고 빈 방이 없다?


"오픈 한지 얼마 안 됐지만 입소문을 타서 고객들의 방문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 지역 상권에서 가격으로 경쟁을 하고 싶은 생각도 없고, 가격을 낮춰 서비스의 질을 떨어트리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주차장 건물이다보니 주차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크게 작용하고 있습니다. 스크린골프장에서 주차는 상당히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서비스의 질이 중요하다! 티업비전2가 주는 즐거운 골프 경험처럼 말이죠 :) (동의합니다 끄덕끄덕)








*본 포스팅은 스크린골프 전문 잡지 S-GOLF 매거진의 2018년 5월호 제공분을 발췌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보기를 원하시면, 카카오VX 창업센터로 GOGO! (버튼 클릭!)>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