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브이엑스/프렌즈 스크린

티업비전, 지스윙 스크린골프대회 우승자의 연습법 (feat. 카카오VX 챔피언십 2회)


카카오VX 챔피언십 2019년 대회 2회가 한창입니다 (~3월 31일)





스크린골프 대회 우승을 위한 팁은 없을까?


실력을 놓고 경쟁하는 진검승부에서 팁같은게 존재하겠냐마는, 과연 어느 정도의 노력이 필요한지 살펴보는 것만으로 충분히 의미있을 것 같아 준비했습니다 : ) 



1만 시간의 법칙이라는 것이 있죠. 어떤 분야의 전문가가 되려면 최소한 1만 시간 정도의 훈련이 필요하다는 심리학적 개념인데요. 아마추어 스크린골프 대회에서의 우승을 위해서는 과연 1만 시간까지 필요할까요? 아니라면 어느정도의 시간이 필요할까요? 카카오VX 챔피언십 전년대회 우승자들의 인터뷰를 통해 짐작해봅니다.



<2018 마스터즈 최강자전 우승자 : 굿샷일프로>



2018년 최강자전 대회 1~3위 공통인터뷰 내용에서 짐작컨대,

하루 3시간 X 일주일 5번 X 52주 X 평균구력 3년 = 2340여 시간!!



이들 모두 2,000여 시간 이상을 골프연습에 쏟고 있었습니다. 1만시간에 근접하지는 못하지만, 결과를 놓고 보면 전국단위 스크린골프 대회에서 탑을 차지할 정도로 전문가에 근접했다는 것을 알 수 있죠. 






2018년 스크린골프대회 전국 TOP 3,

좋은 성적의 비법이 있다면?



하루 2~3시간의 빈스윙. 여러분도 자신 있나요?





티업비전 전국대표인 백song 양은 하루 2,000개 이상의 빈 스윙을 한다고 하는데요, 직접 해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한 시간 동안 쉼 없이 스윙해도 1천개를 하기 어렵죠. 그런데, 하루 2,000개이상의 빈 스윙이라니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멋진 스윙과 좋은 스윙템포를 만들기 위해서 빈 스윙은 필수적, 기억하세요! 아직 중학생인 백song양! 지금까지의 연습량도 어마어마하지만 이후의 시간까지 고려하면, 충분히 더 훌륭한 선수로 거듭날 것 같아요 :0




동일한 환경에서 반복적으로 즐겨라!



역삼동에서 티업비전2를 주로 즐기신다는, 구력3년차의 Wonputt님은 티업비전과의 인연이 벌써 3년이 되어간다고 하시는데요.



스크린대회 고득점 노하우 의외로 단순, 반복숙달!



 스크린골프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받기 위해서는 해당 컨디션에서 많이 쳐보는 수밖에 없다고 답변하셨습니다. 대회의 경우 공정성을 위해 바람이나 그린 빠르기 등의 조건이 고정되어있기 때문이죠. 암기과목 공부하듯 한 코스를 반복적으로 공략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작년 대회 최종우승을 차지하신 지스윙 유저 굿샷일프로님도 동일한 의견이었는데요, 그정도면 스크린골프 대회 우승에는 ‘꾸준함과 많은 경험’ 이라는 승리공식이 있는 것 아닐까요? 



2018 마스터즈 우승자 = 지스윙대표선수, 굿샷일프로



이력으로 다른 브랜드 ^^;; 에서의 수상경험도 깨알 자랑하신 것을 보면, 스크린골프 내공은 결코 무시할 수 없다고 생각해요.








이 포스팅을 쓰게 된 궁극적인 이유! 많이 참여해주세요 여러분!!
"아~? 우승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하시는 무림고수 골퍼분들이 전국에 많은 걸 알아요!! :D



2019 카카오VX 챔피언십은 행운순위를 포함하여 상반기 1억 원! 빵빵한 규모의 시상으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지스윙, 티업비전, 티업비전2 3개 스크린골프 브랜드에서 동시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