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 이야기

[짧은 초보골프레슨] 쥐불놀이처럼 아름답게 스윙하자!




골프 = 스윙운동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티샷에서 숏게임까지 스윙이 차지하는 영역은 참 큰데요, 초보 골퍼들이 풀 스윙에 큰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이유는 미스샷 때문이죠. 미스샷이 많이 난다면, 내 스윙이 올바른지, 자세는 어떤지, 클럽헤드는 정확한 궤도를 그리고 있는지 점검할 필요가 있겠어요.


2019년 2월 19일 화요일 오늘은 정월대보름. 오늘은 바른스윙을 위해 쥐불놀이 연습법을 익혀봅시다. 좋은 스윙을 보면 쥐불놀이처럼 완벽하게 원을 그리는 것을 볼 수 있다고 해요.





이.. 이렇게?




만약 이 글을 보고 있는 여러분이 저와 같은 입문골퍼라면, 자신의 스윙이 완벽한 원을 그리고 있는지! 꼭 체크할 필요가 있다고 하는군요! 오늘은 티업비전2 연습장에서 평소보다 면밀하게 내 스윙을 관찰해보도록 합시다.







티업비전2 연습장에서 직접 스윙을 녹화해 봤습니다. 골프입문 만 1년이 되어가는데, 제 스윙을 녹화해서 보니 부족함이 참 많네요.



 




카카오VX 판교아카데미 소속 Soo 코치님으로부터 피드백을 받아 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을 하게 된 계기죠.




“백스윙 시 억지로 팔을 곧게 펴려고 하거나 팔로만 스윙을 하려는 경우, 힘이 들어가고 부자연스러운 스윙이 나오기 쉬워요! 


팔을 너무 억지로 펴려고 하면 어깨 턴이 부자연스러우니, 어깨에 힘을 빼고 헤드의 무게가 느껴질 때까지 스윙연습을 하는게 좋겠어요. 쥐불놀이 연습법!”


 


<참고. 티업비전2 연습장. 프로와의 스윙비교 기능>





쥐불놀이 스윙!? = 헤드무게를 느끼며 원 그리기!



균형이 정말로 중요한 골프스윙! 여러분도 쥐불놀이의 깡통을 떠올려보세요. 깡통이 클럽헤드, 줄이 내 팔이라고 생각하고 붕~ 붕~ 가볍게 빈스윙을 하는거죠.


이때 중요한 것은 어깨에 힘을 최대한 빼고 클럽헤드의 무게를 느끼는 것이라고 해요.  물론, 지금까지 미스샷이 났던 두려움은 버리고, 새롭게 연습하는거죠! 자연스러워 질 때까지 하루 빈스윙을 백개 이상만 해도 실력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니 꼭 실천하는걸로!





▼ 아참! 골프어린이들이라면, 카카오VX 유튜브 구독 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