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브이엑스

티업비전2 창업인터뷰 : 안성 JS(제이에스) 스크린골프



안녕하세요 카카오브이엑스 입니다. 오늘은 경기도 안성시에 신규창업한 JS 스크린골프를 다녀온 후기를 전합니다. 겉보기에는 인적드문 안성터미널 근처의 스크린골프 매장에는 어떤 영업노하우가 숨어있을까요?





제이에스 스크린골프로 바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스크린골프 창업을 하시는 분들 중에는 직접 인테리어를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안성의 제이에스 스크린골프 또한 창업주가 직접 인테리어를 한땀한땀 정성들여 시공했다고 해요. (ㅇ.ㅇ)



< 깔끔한 실내 휴게공간 / 안성 JS스크린골프 >



스크린골프를 이용하다보면 디스플레이에 대한 아쉬운 점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JS 스크린골프의 한지희 대표는 티업비전의 선명한 화질을 창업브랜드 선택의 이유로 꼽았습니다



Q. 티업비전을 창업한 이유?


"티업비전의 인지도가 많이 올라갔다. 예전에는 골프존 아니면 안 치는 골퍼들이 더러 있었는데, 요즘은 그런 지점이 무너졌다고 느낀다. 시스템에 대한 선입견을 덜고 장점들을 바라보니 티업비전이 인지도를 꾸준히 쌓아왔을 뿐만 아니라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기 때문에 선택하게 되었다" 





더하여, 프로젝터를 커스텀 세팅하여 고객의 의견을 듣고 보다 밝고 선명하게 스크린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한 점이 돋보였습니다.





Q. 목이 좋은 지역은 아닌데, 위치선정에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상권이 좋은 지역은 아니지만, 문제될 것이 없다. 농촌을 끼고 있는 지역은 중심상권이 크게 중요하지 않고, 대부분 차로 이동을 하기 때문에 널찍한 주차공간을 확보하는 것에 우선했다. 농촌 특성상 단골위주의 영업이기 때문에 동호회와 체육회를 잘 유치한다면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실제로 JS스크린골프를 방문했을 때, 창업한지 오래되지 않았음에도, 이른 시간부터 손님들이 방문을 하고 있었는데요. 창업주가 오랜 체육활동으로 쌓은 네트워크를 통해 단골을 만들어 나가고 있었습니다. 지역사회의 특성을 이해하여, 무작위의 광고를 하는 것이 아니라, 동호회와 지역 체육회로 영업을 집중하는 모습이었습니다.





특히 동호회인들에게 한명이 좌타석을 이용하는 경우 장소를 찾기란 마땅치 않은데, 그런 점을 생각해 좌타석을 마련하고 이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고 합니다. 선택의 폭을 넓혀, 모두가 제한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는 점에서 JS스크린골프의 섬세한 창업철학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D





동호회에 집중하게 된 계기에 대한 질문에 한지희 대표는 "어릴 때부터 골프를 자주 쳐서 골프를 치는 친구들과 잘 어울렸다. 4인이 함께했을 때 가장 재미있다는 골프의 매력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부족함 없이 매장을 운영해 나가려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 동호회 사람들을 위해 마련된 영역, 생활체육인임을 당당하게 인증하는 흔적들 >



Q. 티업비전2로 창업하려는 예비창업주들에게?


"비용과 발전가능성 모두를 위해서 티업비전2는 괜찮은 선택이다. 창업을 하기위해 가맹에 참여해야만 하는 부담이 있는지는 브랜드 선택에서 중요한 요소 같다. 너무 비용만 생각해서 아주 저렴한 브랜드 선택을 고집하는 것은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다.  티업비전은 2년 전 처음 알게 되었는데, 그 때에 비해서 많은 부분이 발전되어 있었다."




안성 JS 스크린골프 대표의 인터뷰를 마치며, 직접 설계시공한 공간기획, 인테리어, 환경맞춤 프로젝터와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도 모두가 돋보인 창업공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골프에 대해 애정과 이해도가 있는 생활체육인의 사업아이템으로 티업비전2가 아주 매력적인 아이템이라는 점을 새삼 느끼게 됩니다. 





안성 JS스크린골프 :D 흥해라 흥~!


안성 스크린골프

031-671-7788

평일 : 10:00 ~ 00:00 / 주말(공휴일) : 10:00 ~ 00:00

경기도 안성시 가사동 79-2



본 인터뷰 내용은 월간 SGOLF 매거진 2018년 6월호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