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 이야기

(티업비전2과 함께하는 JTBC GOLF 라이브레슨70) 돌려라! 다운스윙 턴



안녕하세요. 카카오 VX입니다.



티업비전2와 함께하는 JTBC 골프 라이브레슨70! 

지난번 신준 프로의 '백스윙 턴' 레슨에 이어서 '다운스윙 턴' 레슨을 이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골프계의 논개, 레슨을 위해 한몸 불사르시겠다는 신준 프로님의 '돌려라! 다운스윙 턴' 간단히 만나보시죠!




다운스윙 턴 #1. 왼발 딛기 꾹! : 체중을 충분히 왼쪽으로


왼발을 꾹! 디디기



다운스윙 턴 레슨의 첫번째 포인트는 왼발 딛기 꾹!



왼발을 지면에 최대한 강하게 디뎌서 체중을 충분히 왼쪽으로 주라는 말씀. 다운스윙 시, 왼발에 벽을 만들어주는 느낌이 중요하다는 꿀팁입니다. 몸이 자꾸 앞으로 나가서 고민하시는 아마추어 골퍼분들에게 유용한 정보인 것 같아요.





다운스윙 턴 #2. 골반 빼기 흥! : 골반 턴은 살짝




위 사진에서 보시면 노란색 선을 기준으로 살짝만 골반이 틀어지는 것 보이시나요? 몸이 일어서거나 뒤로 빠지는 것이 아니라 척추 각도를 유지한 상태에서 골반만 '흥'하고 살짝 돌려주는 느낌의 스윙!



여러분도 클럽 없이 지금 바로 한번 연습해보세요. (골반을 살짝~ 살짝~)





다운스윙 턴 #3. 배꼽 틀기 턴! : 배꼽을 돌리지 않으면 턴을 할 수 없다




지난번 백스윙 턴에서도 언급되었던 '배꼽 틀기 턴'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턴을 할때 어깨를 돌리거나 뺀다고 생각하지 않고 배꼽을 틀어서 다운스윙! 방송을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풀스윙이 아닌 반스윙과 배꼽 틀기만으로 거리가 상당히 많이 나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다운스윙 턴: #1. 왼발 꾹 딛기! > #2. 골반 턴은 살짝 > #3. 배꼽 틀기 턴!

아래의 다운스윙 턴 풀영상으로 다시 복습하시면서 오늘도 연습! 내일도 연습!





카카오 VX, 티업비전2와 함께하는 JTBC GOLF 라이브레슨70! 많이 시청하셔서 골프 센스와 실력 쑥쑥 늘려보세요.

그럼 다음 레슨과 함께 돌아올게요~